website statistics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출연진 및 방영일
본문 바로가기
방송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출연진 및 방영일

by 민트 2020. 12. 28.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출연진 및 방영일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는 SBS가 2년 여의 제작기간을 소요하여 만든 고품격 음악 다큐쇼입니다. 다가오는 2021년 1월 3일 첫 방송될 예정이에요.

 

TV를 보지 않는데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만큼은 기획의도를 보고 나자 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여태까지 한국의 대중문화에 대해서 심도 있게 다루던 다큐멘터리는 전혀 없었잖아요. 단순히 우리만의 문화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K-POP이 된 지금의 상황에 한 번쯤은 짚어주는 프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았는데 딱 그런 프로예요.

 

전설의 무대 아파이브K는 박진영 박시혁 블랙핑크 등 한국 대중음악 자체라고 할 수 있는 레전드들의 증언이 있을 예정이며 이문세 임창정 룰라 등 지금의 K-POP의 기반을 다져주었던 전설의 무대까지 소환할 예정입니다.

 

MC는 성시경 님이 맡았어요. MC로 출연 제의를 받은 소감을 묻자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대중음악뿐 아니라 인류의 역사가 기록이 아닌가.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박진영 님은 한국 대중음악 기록이 제대로 기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속상했다. 한국은 모든 분야가 초고속으로 성장하다 보니 지나간 일들에 대해 기록이나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는 "우리가 하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아카이브K의 기획 취지에 공감하였습니다.

 

이들 외에도 한국 대중음악에 종사하고 있는 207명의 생생한 인터뷰가 담길 예정이에요.

 

그들의 인터뷰가 15012분 방영되며 이문세 임창정 룰라 터보 등 장르별 기념비적인 무대가 총 54개. 총 121명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합니다.

 

매 회차마다 어떤 레전드 출연자들이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K팝이 단순히 K-POP뿐만이 아니라 K-뮤지컬, K-트롯 등 모든 전반적인 대한민국 예술 및 대중음악이 세계적인 수준임에도 명료하게 정리된 것이 없었는데, 대중음악인들의 소중한 증언과 귀중한 자료를 모아서 만든 '음악 다큐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다큐다운 다큐가 나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댄스 발라드 혹 힙합 등 한국 대중음악사의 7개 장르를 아울러 전체의 흐름을 살필 예정이에요. 구한말부터 2020년에 이르는 한국 대중음악사를 어떻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줄 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저는 방송을 볼 예정이에요.

 

SBS 창사 특별기획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는 다가오는 2021년 1월 3일 일요일 밤 11시 5분에 첫 방송됩니다.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 티저

tv.kakao.com/v/415071292

tv.kakao.com/v/41507129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