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ite statistics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복용량 파는곳 먹는방법 콜라겐 영양제
본문 바로가기
허니팁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복용량 파는곳 먹는방법 콜라겐 영양제

by 민트 2020. 9. 23.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복용량 파는곳 먹는방법 콜라겐 영양제 

저도 예전부터 히알루론산이 함유됐다는 앰플이나 기초 제품을 사용해왔는데요. 이너 뷰티에서 히알루론산은 정말 유명하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해서 알려진 제품인데요.

 

콜라겐과 함께 산성 물질인 히알루론산이 주름을 없애고 늘어진 피부의 활력을 되찾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죠. 이번엔 피부 미인의 비결이라는 히알루론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히알루론산은 무엇인가

히알루노난으로도 잘 알려진 히알루론산은 체내의 거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는 다당류입니다. 주요 기능은 관절의 마찰을 줄여 순조롭게 움직이도록 하고, 눈을 매끄럽게 해주는 것인데요. 또한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진피의 전연 지지제로서 영양분을 전달해주고 체내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서 피부가 히알루론산 총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대부분을 다 쓰게 됩니다.

 

히알루론산의 역사

히알루론산은 독일 태생의 콜롬비아 대학 출신의 생물화학자 칼 메이어 박사에 의해 1934년 소의 눈에 있는 유리체에서 최초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사항에 따라 과학자들이 미생물을 발효했고 히알루론산을 추출하여 정제ㅎ함으로써 종양균, 대장균, 간균 및 젖산구균 등도 히알루론산을 생성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됐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의 다양한 활용법

섬유근육통
이 질환은 특히 아침에 혈액 내 히알루론산 수치가 높은 것과 관련되어 나타나는데요. 관련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섬유 근육통을 진단하기 위한 한가지 방식으로 혈액의 히알루론산 수치를 측정하는 방식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히알루론산 수치는 상승 및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수치를 정상화하는 것이 섬유 근육통 증상을 치유 및 완화하기 위한 한 가지 방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골관절염
빠른 속도로 히알루론산이 골관절염 치료를 위한 전략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은 염증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조증
저연구원들은 히알루론산이 특히 심각한 수준의 눈 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암시하였습니다.
피부건강
히알루론산은 피부를 촉촉하고 튼튼게. 매끄럽고 팽팽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효능 때문에 많은 스킨케어 제품에는 히알루론산이 하나의 성분 재료로 들어가 있습니다.
녹내장
히알루론산의 감소가 원발성 개방각 녹내장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승모판 탈출증
승모판 탈출증은 심장에 있는 승모판이 심장 수축 시 좌심방 쪽으로 돌출될 떄 발생하는 것으로 생며에 지장은 없지만 가슴 통증, 피로, 어지럼증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마그네슘 부족과 관련있는데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히알루론산 수치도 증가하여 승모판 탈출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효능

* 피부에서 습기를 유지하고 탄력을 유지합니다.

 

* 상처 치료를 돕습니다.

 

* 관절에서 윤활 작용을 돕습니다

 

* 눈에서 습기를 유지해 눈 건조증을 막습니다

 

* 충전제로 작용합니다.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촉진하는 식품

히알루론산이 일상적인 신체 기능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인데 어떻게 히알루론산을 최적화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식단을 통해서입니다.

 

* 풀을 먹여 키운 가축의 고기

소, 칠면조, 돼지, 양 및 닭과 같은 대부분의 가축의 고기에는 높은 수준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기의 뼈, 연골 및 인대에서 국물을 만들면 히알루론산 성분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 뿌리작물

감자류(감자, 고구마), 이모지(감자 뿌리) 및 곤약과 같은 녹말 성분의 뿌리 작물인데요. 이러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였을 경우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아스코르브산은 히알루론산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빨간색, 노란색, 오렌지색의 파프리카, 감귤류 과일 파슬리, 고수와 같은 허브를 섭취하시는 겁니다.

 

*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마그네슘은 히알루론산 생성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사과, 아보카도, 토마토, 멜론, 배, 복숭아 등을 드시면 건강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른 영양소 역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르는 히알루론산

바르는 히알루론산은 히알루론산을 첨가한 보습제나 화장품을 뜻하는 말입니다. 직접 피부에 발라 피부 속에 스며들게 하는 방법이에요.

 

다만 히알루론산은 대체로 분자 질량이 큰 고분자여서 표피층을 뚫고 진피층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인데요. 분자 질량이 적은 저분자 히알루론산 역시 진피층에 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얼굴에 히알루론산 제품을 바르면 보습 효과는 있지만, 그 효과가 실제로 히알루론산이 진피층까지 들어가서 실제로 작용하는 효과가 아니라 표피에서만 일어나는 일시적인 효과일 수 있으므로 바르는 것으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

몸에서 생산량이 준 히알루론산을 보충하는 방법은 먹는 히알루론산인데요. 히알루론산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소화 과정에서 분해돼 우리 몸에 포도당으로 저장되지 먹은 히알루론산이 진피로 전달되지는 않는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 발간된 식약처 자료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은 피부 건강과 관련한 기능성 원료로 올라 있습니다. 생리활성기능 2등급인데요. 이것은 "임상시험 결과는 있지만, 그 수가 적고 과학적으로 효과가 완전히 입증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효과가 있을 수도 있지만 없을 수도 있다는 의미랍니다.

 

이왕이면 영양제보다 식품에서 섭취하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히알루론산의 안전한 복용량

클리브랜드 클리닉은 오직 18세 이상의 성인만 히알루론산 보조제를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복용량 기준은 식사 시 하루에 한두 번 50mg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만일 현재 질환으로 히알루론산 복용을 계획했다면 어떠한 종류든 보조제를 구입하시기에 앞서 의사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히알루론산 섭취 부작용

히알루론산 보조제는 인체의 내성에 좋은 것으로 츠척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히알루론산 보조제를 섭취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문의를 방문하세요.

 

다만 히알루론산을 주사나 스킨케어 제품 등을 통해 주입하는 경우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파는곳

히알루론산 보조제를 캡슐 형태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한 스킨케어 제품 역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알맞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사 또한 활용할 수 있지만, 피부과에서 투요받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