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ite statistics
카무트 효능 먹는 방법 가격 부작용 판매하는곳 쌀
본문 바로가기
식품 건강

카무트 효능 먹는 방법 가격 부작용 판매하는곳 쌀

by 민트 2020. 10. 20.

카무트 효능 먹는 방법 가격 부작용 판매하는곳 쌀

한동안 귀리와 렌틸콩, 퀴노아와 같은 제품들의 인기가 대단했어요. 영양소도 풍부하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것 때문이었는데요. 최근에는 바로 '카무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된 원시 품종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랭킹 되었기 때문인데요.

 

원시 품종인 것만큼 카무트는 유전자 변형이 전혀 없이 재배된 통곡물로 각종 영양성분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기농으로 재배하기 때문에 독특한 식감과 구수한 맛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얼핏 보기엔 현미와 비슷한 듯 하지만 식감이 훨씬 더 부드럽고 고소하다고 합니다. 현미가 까끌해서 먹기 힘드신 분들은 카무트를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미 미국, 유럽 등의 서구권 국가에선 슈퍼곡물로 떠오른 지 오래인데요. 안전하면서도 높은 영양성분인 제품이라는 것 때문일 거예요.

 

이번엔 카무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카무트 영양성분

카무트는 영양학적 가치가 굉장히 높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8종,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수적인 아르기닌과 히스티딘 필수 아미노산 2종이 들어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 혈당지수가 40으로 56인 현미나 84인 백미에 비해서도 훨씬 낮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도 안성맞춤이에요.

 

* 식이섬유의 비율 역시 현미의 3배 백미의 8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체내의 신진대사를 도와 에너지 소모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카무트 속 식이섬유 셀레늄은 다이어트, 안티에이징, 암 예방, 항산화, 대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은 기적의 원소라고도 불리는데요. 셀레늄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E의 2천 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게 돕습니다.

 

* 듀럼이나 연질밀에 배해 2배에서 2.5배의 저항성 전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에서는 현미의 3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지할 수 있으므로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무트 부작용

과다 접취 시 탈모가 발생할 수 있고 설사나 구토와 같은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80g을 지켜서 섭취하세요.

 

판매하는 곳

각종 온라인 스토어나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0g에 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네요.

 

카무트 먹는 방법

분말로 된 영태를 구입하셔서 셰이크로 드셔도 되고, 최근에는 빵이나 약밥, 유부초밥, 필라프 등으로도 활용한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카무트로 만들어진 스파게티면이나 시리얼, 핫케이크 가루도 판매된다고 해요. 삶아서 채소나 과일과 함께 드셔도 되고 샐러드로 드셔도 좋아요.

 

가장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은 카무트를 첨가하여 밥을 지어 드시면 됩니다. 보통은 백미에 섞어서 드시는 것 같아요. 보리쌀에 넣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네요.

 

<카무트 영양밥 만드는 법>

재료 : 밥 카무트 반 컵, 쌀 1과 반 컵, 물 2.5컵, 간장 1.5큰술, 표고버섯 3개, 당근 2cm 길이 1토막, 우엉 10cm, 밤 3개, 대추 3개, 들기름 1큰술

 

양념장 : 간장 3큰술, 설탕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만드는 법 

1. 카무트를 씻어 3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주세요

2. 표고, 당근, 밤, 우엉, 대추 등은 취향껏 선택하시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3. 쌀과 카무트, 채소와 들기름을 넣고 밥을 지으세요

4. 양념장과 함께 드세요.

 

* 카무트는 충분히 불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압력솥으로 밥을 지으실 땐 2,3시간, 일반 냄비 솥밥이라면 5시간에서 6시간을 불려주세요.

 

마치며

고대 이집트 때부터 현재까지 거의 원형 드래도 보존되어 내려오는 카무트는 현재 재배되는 다른 곡물들에 비해 오염도가 거의 없습니다. 그 오랜 역사 때문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카무트에 대해 알아보면서 저 역시 카무트를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특히 탄수화물 저항성 전분을 가지고 있어서 탄수화물이 함유되었어도 훨씬 포만감을 주고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으니 더더욱 먹어야겠네요.

 

구입하실 때 정품 카무트인지, 종자 변형이 없는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 )

반응형

댓글